Unreal/Material

[Unreal/Material] Basic Data Types

nyanghee 2023. 11. 20. 00:16

Base Color에 Constant, Constant2Vector를 연결하면?

Material에서 Base Color 값을 넣을 때, Constant3Vector 노드를 사용하여 색을 넣어주게 된다.

Base Color 값으로 Constant나 Constant2Vector를 넣어주면 어떻게 될까?

 

1을 넣어주었더니, 하얀색이 나왔다.

 

(1, 0)을 넣어준 경우에는 빨간색이다.

 

Base Color는 기본적으로는 Constant3Vector 값을 필요로 한다.

하지만 상수를 연결하면 자동으로 그 값을 G, B채널에 할당한다.

따라서 1을 연결하면 (1, 1, 1)을 연결한 것과 같다.

 

Constant2Vector는 R채널에만 값을 부여한다.

(1,0)을 연결하면 (1, 0, 0)을 연결한 것과 같다.

 

생성한 Material을 적용하려면?

1. 생성한 material을 오브젝트로 드래그 앤드 드롭을 한다!

 

2. 오브젝트를 선택하면 디테일 패널에서 선택된 오브젝트의 정보를 볼 수 있다.

디테일 패널의 Materials 탭에 생성한 Material을 드래그 앤드 드롭 하거나, 리스트에서 선택하여 Material을 설정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