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라지는 부분 가장자리에 Emissive Color를 입혀 조금 더 예쁘게 만들어 봤다!
Opacity Mask는 이전 포스팅의 내용으로, 머티리얼을 적용한 오브젝트에 슝슝 구멍을 내주기 위해 작성한 노드였다!
저렇게 Named Reroute를 해서 작성한 노드를 함수처럼..?! 사용할 수 있다.
머티리얼 그래프를 작성하다 보면 노드가 많아지면서 보기 복잡해진다.
이때 Named Reroute를 해서 그래프를 단순화 시켜주자.
📌 Named Reroutes
Organizing a Material Graph
How to use commenting, reroutes, and other strategies to organize Material Graphs and keep them easy to read and edit.
docs.unrealengine.com
Glow Edge는 사라지는 부분에 Emissive Color를 입혀주기 위한 노드이다.
많이 흐릿~~ 한 노이즈 텍스쳐에다가 이전 Opacity Mask의 결과 값을 UV로 넣어주었다.
그리고 CheapContrast를 사용해서 대비감을 주었다.
지금 텍스쳐를 보면 어두운 부분과 흰 부분이 있는데, 텍스쳐에서 흰 부분이 구멍의 가장자리에 해당한다.
그래서 1-x를 사용하여 반전시켜준 후, 그 부분에 Emissive Color를 적용하였다!
자주 쓰이는 효과여서 활용도가 높을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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